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벅지알배김 허벅지알푸는 법

by 대장해몽 2024. 11. 4.

주로 다리 부분 허벅지에 알 배겼을 때가 있습니다.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진 현대인에게는 항상 충분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갑자기 안 하던 운동을 시도하다 보면 허벅지에 알이배 기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데 지금부터 허벅지에 알베었을 때 푸는 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허벅지알배기 예방법

뱃살처럼 쉽게 불어날 수 있는 신체부위라고 하면 허벅지를 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잘 걷지 않고 다리가 편하면 편할수록 두께가 두꺼워질 수 있는데요. 운동을 하지 않고 있다가 다이어트나, 등산 여러 가지 이유로 운동을 시작했을 때 허벅지 전체적으로 근육통이 느껴지게 되어 알이배기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럴 때는 올바른 방법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차근차근 운동량을 늘려주면서 단련시켜 주면 허벅지알 푸는 법을 몰라도 미리 예방을 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칭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을 하다가, 달리기를 하다가, 갑자기 허벅지에 알이배 기게 되면 놀랄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당황스러워서 스트레칭을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효과가 좋은 스트레칭을 통해 대처해 주는 것이 회복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전혀 허벅지 부분, 다리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뜨뜻한 찜질을 통해 뭉쳐버린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충격으로 생긴 증상이 아닌 근육이 뭉치는 증상이라 차갑게 냉찜질을 하기보다는 따뜻하게 이완시켜 줄 수 있는 온찜질로 몸을 풀어주도록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3.  스트레칭이 힘들다면?

마사지를 통해 허벅지 알 배겼을 때 풀어주는 방법으로, 너무 강하게 뭉쳐져 있어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이 힘들다면 두 손을 활용하여 뭉친 부분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어 풀어주는 방법으로,  방향은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서서히 강도의 범위를 증가시켜 주면서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어느 정도 마사지를 통해 일어나서 스트레칭이 가능하게 되면 스트레칭과 함께 병행해 주면서 허벅지알을 풀어주도록 합니다.

 

4. 허벅지 근육통

자전거, 축구, 등산, 헬스 등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허벅지 근육통은 흔한 증상이랍니다. 허벅지 근육을 갑자기 과하게 움직이는 운동을 하면 근육 내 근섬유가 찢어지면서 이를 회복하기 위해 인체 내에서 젖산을 분비하고 축적하게 되는 데, 이러한 회복 과정에서 근육통에 의한 통증이 발생하는 데, 따라서 단순한 근육통이라면 얼마 안 가 통증이 자연스럽게 사라지므로 틈틈이 휴식과 마사지,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5. 허벅지 알 푸는 법

알이 배기는 이유는 젖산이 많이 생성되면서 근육에 염증에 생기는 것으로, 가만히 놔둬도 시간이 지나면 낫지만, 통증이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찾아오거나 빨리 알을 풀고 싶다면 젖산을 빼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혈액순환이 활발히 이뤄 지면는 젖산은 빨리 빠지는데, 그것은 스트레칭이랍니다. 걷기도 힘든데 다리를 움직여줘야 하는 스트레칭이 조금은 껄끄러울 수도 있겠습니다만, 근육의 이완을 해줘야 더 빠르게 회복이 되므로 근육통을 풀기 주기 위해서는 차가운 찜질보다는 온찜질이 필요하며, 근육 수축이 아니라 이완을 해줘야 하기 때문으로, 일일이 데워서 마사지하는 것도 좋겠지만, 뜨거운 물을 받아둔 다음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물론, 근육통 완화에도 탁월하죠, 젖산이 쌓여도 자연스럽게 풀어지며 회복을 하고 피로감 해소도 할 수 있으며, 허벅지 부분도 골고루 손으로 눌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알 배긴 곳의 순환을 도와주어야 하며, 내리치거나 때려서 근육을 자극하기보다는 주변의 긴장을 풀러 주어 원활히 젖산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시간이 날 때마다 주물러 주는 것으로, 스트레칭 후에 해주게 되면 더욱 효과적으로 젖산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허벅지에 알이 배겼을 때만큼은 운동을 열심히 해주면 자연스레 빠진다는 것은 거짓장보랍니다. 허벅지 알 푸는 법은 최대한 가볍게 움직여주면서 긴장을 풀어주어 회복시켜 주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 몸의 허벅지는 대부분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어, 달리기를 하거나 정지할 때, 방향 전환을 필요로 할 때 하체를 지탱하는 중요한 부위이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근육통이 발생하는지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만, 평소보다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과부하, 유연성 부족, 긴장 등이 근육을 위축시킨다고 보고 있습니다.